올블로그의 폐인 양산 게임

Posted 2007. 7. 10. 17:05

얼마 전 올블로그 개편과 관련하여 이런저런 의견이 많았다. 그리고 그런 의견들을 반영한 소폭의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 도입된 기능 중 하나가 읽은 글 숨기기 기능.

 

위 확인란을 선택하고 실시간 인기글을 몇 개를 읽은 후 페이지를 새로고치면 글 목록에서 읽은 글이 사라진다!

그러니까 원래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실시간 인기글 페이지 수가,

읽은글숨김 확인란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확 줄어든다는 것이다.

페이지 당 20개니까 내가 지금까지 40개 가까운 글을 읽었다는 뜻이네 -.-a

그런데 나는 이 놀라운 기능의 부작용에 대해 항의를 해야겠다. 위 기능을 보면 딱 드는 생각이 없는가? 기능이 무엇인지 이해 하자마자 당신의 후두부를 강타하는 그 생각말이다. 그렇다. 모든 글을 읽어서 목록을 0으로 만들어보자는 그 도전의식말이다.

쉬운 실행 방법, 시시각각 화면에 반영되는 빠른 피드백. 가끔 추천하면서 커뮤니티에 기여한다는 자긍심까지 얻을 수 있는 이 무서운 기능. 리니지보다 심각한 중독성이 예상된다는 내 우려가 과장일까?

실시간 인기글 목록 0으로 만들기에 빠져 가사를 돌보지 않는 주부와 회사일을 팽개치는 직장인, 공부를 등한시하는 학생, 네티즌의 생산성 저하와 그에 따른 물가상승 등등의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것이 뻔하다. 앞으로 올블로그는 이 문제에 어떻게 책임을 질 것인지 어서 빨리 대책을 내 놔라.

줴길, 목록 줄이기 넘 잼있다. =.=
탱큐, 블칵 ㅋㅋ

.
소망이 한 가지 있다면, 내 취향에 안 맞아 안 읽을 글인데 목록에서 없애기 위해 읽어야 하는 아픔을 없애달라는 것. 적당한 위치를 찾기 어렵지만 안 읽고 숨기기도 어딘가에 추가해주었으면.

1. 하나 해주면 두 개 해달라고 하는 것이 사용자.
2. 이 글은 일전에 한 에 대한 실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