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새 약관
Posted 2007. 9. 20. 16:36관리 화면에 접속했더니 새 약관에 동의해 달란다. 좁은 창에서 보기 힘들어 일단 동의한 후 여기에 붙여 놓는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티스토리(Tistory)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www.tistory.com)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은 전 항과 같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한 이메일 발송 등의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해당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이를 공지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티스토리(Tistory) 서비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인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DaumID@hanmail.net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가 지정하는 임의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제 4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제3조의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됨에 있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내용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권리의 귀속)
(1)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계약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이를 수락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인증 이메일에 전달되어진 인증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게시물에 대한 정의)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댓글,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공개 게시한 게시물은 제11조 제(1)항을 위배하지 않는 것이어야 합니다.
(3) 제11조 제(1)항을 위반하여 회원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팀블로그의 경우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가 가지게 됩니다.
제 7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회원의 동의하에 회원의 저작물을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웹사이트(www.daum.net)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팀블로그 서비스)
(1) 회사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블로그는 블로그를 개설한 회원의 의사에 따라 팀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이 개설한 팀블로그에 초대메일을 통해 팀원으로 초대받을 수 있으며 초대메일의 내용에 동의하고 승낙함으로써 팀블로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팀블로그의 회원등급은 소유자, 관리자, 편집자, 필자의 4단계의 등급으로 구분이 되며 각 회원의 의무는 제11조에 명시한 회원의 의무를 동일하게 부여받습니다. 팀블로그에 속한 회원의 권한과 책임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자(팀블로그를 만든 회원을 말합니다)는 팀블로그 운영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가지게 되며 다른 회원을 초대하여 팀블로그의 개설, 운영, 폐쇄 및 회원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소유자가 지정한 운영자격을 가지는 회원을 말합니다)에게 회원관리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소유자가 부여한 회원관리 권한 외에 편집자와 필자의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필자가 팀블로그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지며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필자는 팀블로그에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으며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집니다. 필자에 의해 올려진 게시물은 공개 게시물에 한해 팀블로그로 저작물에 대한 권한이 귀속됩니다. 필자는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4) 팀블로그의 모든 회원은 자유롭게 팀블로그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은 팀블로그 저작물로 인정되어 회원 탈퇴 시 별도의 삭제작업을 병행하지 않습니다.
(5)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며, 해당 정보는 본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 또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시점까지 공유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정 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통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신청)를 취하는 동시에 관련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 오는 경우, 회사는 법적 조치의 결과(예:검찰기소, 법원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를 공유하며, 개인정보수집절차는 "약관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 그 방법은 제14조 제1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협조,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1개월간 보유하게 됩니다.
제 13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제8조 (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범위 외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탈퇴 처리가 완료되면 그 즉시 회원이 가지고 있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며 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말소합니다. 단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해지 전 회원에게 해지할 것을 사전통지하고 소명기회를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7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7년 9월 19일부터 적용하고 2006년 12월 7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티스토리(Tistory)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www.tistory.com)에 게시함으로써 이를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은 전 항과 같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한 이메일 발송 등의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해당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이를 공지합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 각 호로 합니다.
티스토리(Tistory) 서비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인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DaumID@hanmail.net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웹사이트 다음(www.daum.net)의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가 지정하는 임의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
제 4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제3조의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됨에 있어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메일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된 내용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권리의 귀속)
(1)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계약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이를 수락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는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인증 이메일에 전달되어진 인증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게시물에 대한 정의)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댓글,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공개 게시한 게시물은 제11조 제(1)항을 위배하지 않는 것이어야 합니다.
(3) 제11조 제(1)항을 위반하여 회원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팀블로그의 경우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가 가지게 됩니다.
제 7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회원의 동의하에 회원의 저작물을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웹사이트(www.daum.net)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팀블로그 서비스)
(1) 회사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블로그는 블로그를 개설한 회원의 의사에 따라 팀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이 개설한 팀블로그에 초대메일을 통해 팀원으로 초대받을 수 있으며 초대메일의 내용에 동의하고 승낙함으로써 팀블로그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팀블로그의 회원등급은 소유자, 관리자, 편집자, 필자의 4단계의 등급으로 구분이 되며 각 회원의 의무는 제11조에 명시한 회원의 의무를 동일하게 부여받습니다. 팀블로그에 속한 회원의 권한과 책임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유자(팀블로그를 만든 회원을 말합니다)는 팀블로그 운영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가지게 되며 다른 회원을 초대하여 팀블로그의 개설, 운영, 폐쇄 및 회원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소유자가 지정한 운영자격을 가지는 회원을 말합니다)에게 회원관리의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소유자가 부여한 회원관리 권한 외에 편집자와 필자의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편집자는 필자가 팀블로그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지며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필자는 팀블로그에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으며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편집권한을 가집니다. 필자에 의해 올려진 게시물은 공개 게시물에 한해 팀블로그로 저작물에 대한 권한이 귀속됩니다. 필자는 회원관리 권한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4) 팀블로그의 모든 회원은 자유롭게 팀블로그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은 팀블로그 저작물로 인정되어 회원 탈퇴 시 별도의 삭제작업을 병행하지 않습니다.
(5)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며, 해당 정보는 본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 또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시점까지 공유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정 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통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신청)를 취하는 동시에 관련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 오는 경우, 회사는 법적 조치의 결과(예:검찰기소, 법원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를 공유하며, 개인정보수집절차는 "약관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 그 방법은 제14조 제1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협조,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1개월간 보유하게 됩니다.
제 13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탈퇴를 요청한 시점에서 제8조 (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범위 외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탈퇴 처리가 완료되면 그 즉시 회원이 가지고 있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며 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말소합니다. 단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해지 전 회원에게 해지할 것을 사전통지하고 소명기회를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7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7년 9월 19일부터 적용하고 2006년 12월 7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blahbla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주소 추가했습니다. (6) | 2007.10.07 |
---|---|
2007-09-26, 요즘 뭐하나 (1) | 2007.09.26 |
88만원 세대를 위한 이벤트 (14) | 2007.09.17 |
새 정당 (1) | 2007.09.04 |
유재석, 다시 봤다 (6) | 2007.09.02 |
- Filed under : blahbl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