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출생지라니 그거 참...

Posted 2007. 1. 16. 03:47
요즘 올블에 정치 관련 글이 꽤 많이 보인다.  다음과 올블이 어떤 거래를 했는지는 -관심이 없었던 관계로- 모르겠지만, 다음 블로그가 늘어난 탓도 좀 있는 것 같다.

어떤 의미에서, 정치 관련 이야기도 꽤 재미는 있다.  예를 들어, 박근혜씨를 지지하는 것으로 보이는 블로그 쥔장이 어떤 뉴스 사이트에서 퍼 온 이런 이야기. 이명박씨가 어디서 태어났는지가 그렇게 중요한 정보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게 국회의원 당선과 연결되고 친일로 점프하는 전개 구조는 꽤 웃기다.

출생과 선거를 연관시킨 잡설은 -그게 일본이라- 꽤 감성을 자극하지만 아쉽게도 이명박씨가 처음 금배지를 단 건 전국구를 통한 것이라 당선 불가라는 가정 자체가 다소 코메디다(하긴, 역사에는 가정이 소용 없다). 출생과 친일을 연결시킨 건 또 어떤가? 한국에서 태어났음이 분명한 김완섭이 친일하는 것처럼 일본에서 태어난 이명박씨도 반일할 수 있는거다. 이런 식의 개그 같은 반론이 가능하면 이미 그건 흑색 선전 축에도 못 끼는 거겠지.

한 두 번이면 이런 글들을 개그로 받아들이겠지만 누구 말처럼 그게 도배가 되는 시점이 -정말- 온다면 올블 망하는 날일거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정치글을 퍼올리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올블이라는 메타 사이트는 어떤 지향점이 있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 아니니까 아무 글이나 퍼서 올리면 그 피해가 댁들이 지지하는 대상에까지 미치게 된다는 걸 인식하시고 ,개그 아닌 정론정설을 골라 올리시라는 거다.

퍼온 글은 이런 정보가 착한 거란 거, 아직 모르시는 것 같아 한 마디.